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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마우스 무엇이 문제인가
오토마우스 무엇이 문제인가
레밀리아  날짜: 2008.01.17 16:25:42 조회: 3,243 추천: 2


-글을 쓰기전에...-
욕설은 삼가해주세요.
오타 지적 및 의견 추가는 환영합니다.
------------------------------
게이머들이 편리함을 추구하다보니 만들어진 오토마우스
과연 오토마우스가 정당한 것인가?

게임회사측에서의 오토마우스
게임회사측에서는 오토마우스를 좋게 바라보지않고 있다.
게임회사측에서는 게이머간에 공정성을 부여하기위해 불법적인 프로그램[오토마우스]를 잡아내서 그에 맞는 처벌을 하고있다.

게이머에서의 오토마우스
일부 게이머들은 자신이 할 일이 있으므로 그 동안에 오토마우스를 돌림으로써 자신이 할 일은 하면서 게임을 계속 하고 있다.
그로인해 다른 게이머들은 오토마우스 사용자에 의해 여러가지 피해를 입고있다.

오토마우스? 도대체 무엇이 문제인가?
오토마우스를 사용하는 게이머는 사용하지 않는 게이머에 비해 많은 시간 게임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한가지 예로써 '자리'라는 개념이 있는 게임이라면 그 차이는 더욱 크다.
자리를 한번 얻으면 그 자리를 떠나기 싫은게 당연하다.
그러나 게이머들은 자신이 할 일과 수면 등의 이유로 게임을 끄게 된다.
하지만 오토마우스를 사용하는 게이머들은 오토마우스를 켜두면 그 자리에서 계속 하는 효과가 생긴다.
이와 같은 문제로 게이머들은 오토마우스를 신고하거나 pk하는 경우가 자주 보인다.

게임회사의 대응
대부분의 게임은 오토마우스는 어떤 이유든 간에 처벌을 하면서 더욱 강한 대응을 만들고 있다.
한가지 예로써 테일즈위버는 한동안 매크로[오토마우스]신고를 받기는하였으나 소극적인 태도였다.
하지만 최근에 매크로를 방지하기위해 매크로를 잡는 몬스터를 만들었다.

그러나 일부 게임에서는 오토마우스라는 것을 게임 자체 시스템으로 만들어냈다.
그라나도 에스파다는 킵모드라는 게임 자체 시스템을 만들었고
그 뒤를 이어 위드는 킵모드보다 더욱 발전한 C.C모드를 선보였다.
이것으로 보아 일부 게임에서는 오토마우스 자체는 불법이니 차라리 게임 자체 오토 시스템을 이용하라고 만든 의도가 보인다.
게임 자체 오토 시스템은 게임을 하는 모든 게이머가 이용할 수 있으므로 모두에게 공정하기 때문에 인정하는 것으로 보인다.

글쓴이의 생각
글쓴이는 오토마우스에 대한 좋은 추억이 하나도 없다.
오토마우스를 몇번 써보기는 하였지만 내가 직접 플레이한게 아니므로 아무런 재미도 느끼지 못하고 관둔게 전부였다.
뿐만아니라 매크로[오토마우스]사용자들로 인해 짜증이 이만저만이 아니었다.
게임회사들은 앞으로도 오토마우스에 대한 대응을 늘려가야 할 것으로 예상한다.

-글을 마치며...-
끝까지 읽어주신점 정말 감사합니다.
쓰다보니 엉망이 된 느낌도 좀 있군요.
그래도 좋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ALBICO
매크로 적발시 바로 영정먹이는건 좀 심하려나요?.. (이미 이렇게 제재하고 있나?ㄱ=) 2008-01-17
17:52:40

 


레밀리아
저는 영정까진 못 봤는데..ㄷㄷㄷ 2008-01-17
18:11:35

 


홍안
오토마우스의 문제에 대해 토론을 하려는 주제여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오토의 대한 정의도 간단, 오토에 관련된 이야기도 간단
오토로 인한 피해도 자세하게 나와있지 않네요.
오토마우스의 문제라면 역시 사냥터 부족현상 ???
그런데 오토마우스가 없는 게임들은 대체 어떻게 막는걸까요?
막는 걸까요? 아니면 오토를 써도 별 효과가 없는걸까요?
2008-01-17
22:26:33

 


레밀리아
홍안//오토마우스가 없는 게임의 경우에는 효과가 별로없다기보단 게임 자체적으로 오토마우스같은 프로그램이 실행일시 게임이 실행이 안되거나 게임 실행중에 오토마우스 같은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비정상적인 프로그램이 실행됬다면서 팅기더군요.

홍안,Kis세자르//한가지 예로써 '자리'라는 개념이 있는 게임이라면 그 차이는 더욱 크다.
대표적으로 한가지 예만 쓴것입니다.
그외에도 오토마우스 사용자는 오래 플레이함으로써 비사용자에 비해 모든면에서 뛰어나다고 할수 있습니다.
레벨업도 당연히 오래하니 빠르고 아이템획득도 오래하니 더 획득할 확률이 높지요.
오토마우스 사용자는 자신이 전기세를 더욱 내면서 켜놨으니까 당연한것 아니냐고 생각할지도 모르겠지만, 오토마우스는 일부 게임을 제외하곤 전부 불법으로 간주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토마우스 사용자는 자신이 전기세를 더욱 내면서 켜놨으니까 당연하다고 생각해서는 안되지요.
2008-01-17
22:40:34

 


홍안
레밀리아님은 지금 오토마우스의 문제 라는 주제를 가지고 분명 얘기를 쓰셨는데요
그 문제가 '자리'라는 개념이 있는 곳에서의 자리 싸움과
오토마우스 플레이어는 일반 유저보다 더 오래 함으로써 모든면에서 뛰어나다 라는것인가요.

'자리'라는 개념이 있는 게임에서의 싸움은 특히나 사냥터가 제한되있을시에는
운영진이나 개발자가 어떻게 하지 않는 처리할 방도는 PK와 신고 밖에는 없을것 같군요
아니면 오토사용자 옆에서 같이 사냥을 해서 꽁치를 먹는다거나 방해를 한다거나..

그런데 오토마우스를 오래 플레이 시킴으로써 모든면에서 뛰어난다라고 하셨는데요.
보통 오토마우스로 유명한 게임들이나 오토마우스가 실행가능한 게임들은
꽤나 시간이 지난 게임들 이죠, 그리고 그런 게임들에서는 만렙 또한 흔히 볼수있습니다.
물론 오토마우스를 사용한 유저가 아이템면에서는 뛰어날수도 있지만
그것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점 평준화가 됩니다. 그러면 결국
오토마우스를 만약 돈내고 사용한 사람이면 들인 돈이 더욱 아깝게 되는거죠
이 면에서는 크게 문제가 있을것 같지는 않네요;
2008-01-17
23:05:04

 


레밀리아
홍안//길게본다면 레벨이라는 측면은 모두가 똑같아집니다.
하지만 같은 기간이나 단기간으로 볼때는 확연한 차이가 보입니다.
예를 들어 신서버가 오픈되었을때 오토마우스를 사용하여 남들보다 빠른 기간내에 더 높은 레벨을 찍은 사람이 있다고 가정해봅시다.
그 사람은 남들보다 더욱 좋은 아이템을 구할수있게 됩니다.[주로 레벨높은사냥터에서 좋은게 나오지요.]
그리고 어짜피 오토마우스니까 하루죙일 돌릴것입니다.
그렇게된다면 그 서버의 아이템시세는 그야말로 최악적으로 변하지요.
물론 차후에는 다시 안정화되겠지만, 단기간적으로 봤을때는 분명한 차이가 보입니다.
2008-01-17
23:15:53

 


홍안
대부분 구서버에서 있던분들이 신서버로 이동을 하지 않습니다. 소수를 빼면요.
신서버에는 대부분 신규유저분들이 많이 오지요, 그리고 신서버를 만들때마다는 항상
엄청난 유저분들이 몰려옵니다. 초반부터 오토를 쓰는건 거의 무리지요.
하지만 시간이 좀 지나서 중반이후로부터는 오토를 쓸수야 있겠지만
신규유저분들이 꽤나 있을것이고 운영진들이 신서버에는 신경을 좀 쓰는편이라
오토가 발각되는 즉시 바로 제재가 들어갈것이죠, 하지만 소수의 오토사용자들은
고렙까지 아마 돌릴수도 있겠지만 시세의 변동은 초반에만 클뿐이지
시간이 좀 지나면 안정화됩니다. 특히나 구서버가 있는 게임의 신서버에서는 말이죠.
이렇게 본다면 역시나 단순히 편리함 하나밖에 얻지 못하지 않을까요?
2008-01-17
23:22:06

 


홍안
아, 그리고 신서버에 몰려오는 유저분들중에서 소수의 일명 폐인분들은
오토마우스와 같이 거의 24시간 풀로 돌립니다.
그런 분들은 마음만 먹으면 만렙이야 거의 끝까지 돌리면서라도 찍으시는 분들이죠
그런분들이 그렇게 적은것도 아닙니다 그리고 오토마우스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잠을 잘때 하고 잠을 자는 시간은 매우 깁니다.
한 사냥터에서 죽치고 사냥하는거죠, 하지만 직접플레이 하시는 유저분들은
좀더 높은 사냥터를 찾아서 좀더 많은 경험치와 좋은 아이템을 얻습니다.
이렇게 된다면 오토마우스의 문제점은 단순히 사냥터 부족현상의 자리경쟁밖에 없지 않을까요
2008-01-17
23:28:51

 


레밀리아
홍안//한 사냥터에서 죽치고 사냥하는거죠, 하지만 직접플레이 하시는 유저분들은
좀더 높은 사냥터를 찾아서 좀더 많은 경험치와 좋은 아이템을 얻습니다.
이렇게 말씀하셨는데
수면시간을 7시간~8시간 잡아봅시다.
대부분의 게임은 초반을 제외하곤 7시간~8시간 같은 사냥터에서 사냥합니다.
그렇기때문에 오토마우스 사용자나 비사용자나 별차이가 없습니다.

그리고 신서버는 신경많이 쓰신다고 하셨는데,
게이머들이 신고하기전에는 운영자들도 못 찾는 경우가 많다고 들었습니다.
운영자들이 굳이 직접 찾아서 처벌하지않고 게이머의 신고를 받고 처벌하는 경우가 대부분인 경우인 이유도 이렇기때문이라고 들었습니다.
신서버는 더욱 신경쓰겠지만 구서버에서 신서버로 몰려오는 구서버 폐인급 유저들은 오토사용자와 맞먹는 속도를 보이기때문에 게이머의 신고전에는 처벌먹이기 참 얘메하지요.
2008-01-17
23:34:23

 


홍안
하아, 그런가요. 그런데 오토마우스를 쓰는 유저가 랭커가 되는것을
저는 본적이 거의 없습니다. 대부분이 작업장 용으로 많이 사용을 하죠
작업장 용으로 오토를 세우고 돈을 번다면 던파처럼 큰 문제가 되겠지만
레벨업용으로 오토를 돌리시는 분들을 보면 후반으로 갈수록 오히려
직접 사냥을 합니다. 왜일까요? 갈수록 솔플의 기회가 줄어들고
파티플레이가 많이 필요해집니다. 그렇다면 오토마우스에도 역시
한계가 있는것이죠, 솔플로 모든게 가능한 게임이라면 어쩔수 없겠지만 말이죠;
2008-01-17
23:45:04

 


홍안
하지만 솔플로 모든걸 가능케 하는 게임은 극히 드뭅니다.
리니지의 경우도 대부분이 돈을 벌기위한 목적이고
데카론 역시 파티플레이의 필요성이 커집니다.
테일즈위버의 경우도 수정동굴과 같은 저렙사냥터에서밖에 오토가 쓰여지지 않는걸로
알고 있구 말이죠..
2008-01-17
23:47:12

 


레밀리아
홍안//말씀대로 솔플로 가능한 게임이라면 그냥 계속 오토마우스지요.
하지만 오토마우스는 꼭 레벨업을 위해 쓰는것이 아닙니다.
주로 일정수준 [앵벌가능한정도]까지 올려놓고 그뒤에는 오토마우스로 앵벌[노가다]를 무한 반복함으로써 돈을 벌지요.

후반으로 갈수록 직접사냥하는 이유는
1. 게임을 어느정도했던 유저들 투성이라서 신고받을 위험이 높습니다.
2. 오토마우스의 사냥법으로는 한계
3. 파티플레이위주
이정도가 되겠군요.

그리고 오토마우스 사용자가 서버 랭커되는건 몇번 보았습니다.
자유게시판이나 게임상에 접속해보면 'xxx는 오토마우스 사용자인데 x위다.'
이런말을 좀 봤거든요.
2008-01-17
23:48:19

 


홍안
물론 오토를 사용하여 앵벌이를 통해 돈을 벌어서 이익을 얻는 것에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제가 너무 레벨업의 관점에서만 본것 같군요. 그렇게 본다면 역시
오토마우스의 문제점은 앵벌이를 통한 돈벌이와 사냥터 전쟁, 두가지가 가장 크겠군요.
2008-01-17
23:53:06

 


레밀리아
홍안//대략적으로 그런거 같군요.
여러가지로 참고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2008-01-17
23:56: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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