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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거래금지..거꾸로가는 대한민국
현거래금지..거꾸로가는 대한민국
백인대장  날짜: 2006.11.24 18:59:13 조회: 3,698 추천: 20


내년에 현거래 금지법안을 통과시키려 한다고 합니다..

아이템이나 게임머니로 인한 사고 우리나라에 참 많았죠..

문제도 많고..법제도도 없고..커져만가는 16차선 4거리도로에 신호등이 없는거죠..

그래서 금지시킨다?????말이 될까여..

법제화를 통해 안정성을 기하는건 과연 힘들었을까여...과연 노력은 했을까요..

밤에 범죄가 많이 일어난다고..통금을 시행하고..

집회를 많이한다고 계엄을 선포하고???

매니아가 미국에 먹히고 베이도 지금 미국과 협상중인데..

아이템시장이 지금 1조원을 육박했다고 합니다.

이 시장을 고스란히 미국에 넘겨주고 우린 그냥 강건너 불구경???

제가 아주 오래전에 글 쓴 아이템과 게임머니 거래를 그 게임회사에서 하고..

그돈으로 게임을 운영하며  유료결제를 조금 나추어   유져들도 편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은 정말 없는건가여...

리니지 짱께 사무실 알투 짱께 사무실 로한 짱께 사무실..

짱께 법도 매너도 아무것도 없는 그들이나 제대로 막으시지....

게임이 정말 좋아서 하는짱께??그럼 중국섭이나 하지 머하러 불법을

감행하며 한국썹하지???돈벌러 오는거지 무신...어이없는 변명...

약간 옆길로 세는군요...

무조건 불법이니 문제 일으키니 차단부터 하려하지 말고..

법의 개선과 게임사의 발전과 유져의 편안함을 위해 노력을 좀더 했음 하는

하네요..제발 책상앞에서 생각하지마시구요,..우리나라 높으신 관료양반들..

발로 뛰고 해외도 좀 보시고...생각좀 합니다..탁상공론으로는 이제 못삽니다..


달래79
잘못 알고 계신것 아닌가요? 제가 알기로는 사행성 게임에 대해서 현거래 금지한다는 내용인데요. 쉽게말해서 도박성 강한 게임에 대한 규제인데.. 무언가 착각하시는듯 하네요. 2006-11-24
19:06:01

 


백인대장
내년에 확대한다고 합니다^^ 2006-11-24
19:09:42

 


달래79
그렇군요. 이 기사를 말씀하시는거죠?

아이템 현금거래 사이트를 통한 `한게임 머니' 거래나 `아데나'(리니지 게임머니)와 같은 MMORPG 머니 거래가 전면 금지될 전망이다.

22일 문화관광부에 따르면, 최근 국회 문화관광위원회(문광위)를 통과한 게임산업진흥법 개정안이 본회의를 통과하면 게임머니 거래를 `중개'하는 행위가 불법으로 규정된다. 일반적인 온라인게임 아이템을 제외하고 고스톱과 포커게임 머니는 물론 MMORPG 게임머니 거래 중개도 전면 금지된다.

정부와 국회가 오랫동안 법의 테두리 밖에 있던 아이템(게임머니) 현금거래에 대해 처음으로 규제의 칼을 뽑아든 것이다. 이에 따라 그동안 아무런 제재도 받지 않고 사업을 해 왔던 아이템 현금거래 중개 사업이 위기를 맞게될 전망이다.

정부와 국회는 사행성 게임 파문 이후 이를 근절하기 위한 일환으로 게임산업진흥법 발효와 동시에 개정안을 준비해 왔다. 개정안의 골자는 게임물 범주에서 사행성 게임을 제외하는 것과 성인게임에서 경품제공을 금지하는 것, 그리고 게임의 연령등급을 4단계로 세분화하는 것이었다.

여기에 정부는 온라인게임 분야에서 발생하는 사행성 근절을 위해 개정안 내에 `게임머니 환전업 금지' 조항을 추가했다. 누구든지 게임 이용을 통해 획득한 유무형의 결과물을 `환전' 또는 환전을 `알선'하거나 `재매입'하는 행위를 `업'으로 해서는 안된다는 규정이다.

여기서 말하는 `결과물'이란 온라인게임에서 획득한 게임머니를 포함해 점수(포인트), 경품 및 이와 유사한 것을 말한다. MMORPG에서의 장신구나 특수 장비와 같은 아이템은 제외되지만, 고스톱이나 포커와 같은 웹보드 게임 뿐만 아니라 MMORPG와 캐주얼게임의 게임머니는 포함된다.

즉, 개정안에 따르면 모든 온라인게임에서 획득한 게임머니를 거래하기 위해 전문적으로 이를 영업하거나 직업의 수단으로 삼게될 경우 법에 의한 처벌을 받게 된다. 특히 아이템 중개 사이트들은 `환전을 알선'하고 있는 것으로 볼 수 있으므로 강력한 처벌을 받게된다는 게 문화부의 설명이다.

국내 아이템 중개 사이트들은 지난 여름 사행게임 파문 이후 자의반 타의반으로 웹보드 게임머니 거래 중개를 중단했으나, `리니지' 게임머니와 같은 대표 MMORPG 게임머니 거래는 여전히 지속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많은 매출을 올리고 있는 게 사실이다.

하지만 이번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하게 되면 일반 게임 아이템의 현금거래는 중개할 수 있지만, 게임머니 거래를 중개하다 적발된 경우에는 5년 이하 징역이나 5000만원 이하의 벌금형을 받게 된다.

특히 게임산업진흥법 개정안은 공포 후 즉시 시행되는 것으로 별도 유예기간이 없기 때문에 통과 직후 곧바로 아이템 중개 사이트에 대한 단속도 가능하다. 게임산업진흥법 개정안은 자구 수정이 끝나는 대로 본회의에 상정될 예정이며, 정치적 이슈가 발생하지 않는 한 12월 중 국회를 통과할 것이라는 게 문화부의 예상이다.

한편, 문화부는 이번에 개정안에서 제외된 `아이템 현금거래'에 대해서도 근본적인 규제 방안을 검토 중이다. 이와 관련해 문화부는 공청회를 거쳐 민간 의견을 수렴한 뒤, 내년 9월 국회 통과를 목표로 2007년 초 또 한번의 게임산업진흥법 개정안을 국회에 제출할 예정이다


이렇게 되면 아이템 중개나 개인간 거래는 해당안되는 것 같네요.
2006-11-24
19:15:25

 


백인대장
저도 처음에는 그런줄 알았는데 아니더군요..
온라인 게임 아이템 현금 거래 업체가 미국기업으로 팔릴 경우 게임 아이템 현금 거래에 대한 정부의 규제도 실효를 거두기 어렵게 된다. 현재 정부는 온라인 게임 아이템이 현금으로 거래되는 것을 규제하는 방안을 추진중이다. 문화관광부의 한 관계자는 “온라인 게임에서 이용되는 게임 머니 또는 아이템을 현금으로 거래하다 적발될 경우 ‘3진 아웃제’ 등을 적용하는 방안을 검토중”이라고 말했다
요건 뉴스에서 퍼온겁니다^^
2006-11-24
19:15:59

 


달래79
흠.. 그렇군요. 하기야 게임머니만 규제한다는 것이 더 이상할지도..

개인적으로 게임아이템이나 머니도 사유재산에 넣어야된다고 보는 입장입니다.
역시 탁상공론일듯..
2006-11-24
19:18:19

 


사이다한잔
드디어 이제 온라인게임 시대를 막 내리는건가...... 2006-11-24
19:20:00

 


백인대장
저대로 법이 추진된다면..우리나라 현거래사이트는 다 정지먹고..외국사이트만

때돈버는 결과가 생기겠죠...우울합니다
2006-11-24
19:26:14

 


양태
정말 거꾸로 가는 대한민국 2006-11-24
19:26:28

 


사이다한잔
안녕하세요. (주)아이템xxx 고객센터 상담원 xxx입니다.

현재 게임머니 거래 금지 부분 내용은 보드게임(포카,고스톱,성인PC방 등등) 관련하여 게임머니를 금지하고자 하는 내용입니다.

기사를 읽어 보시면 아시겠지만 게임머니와 아이템을 구분하는 방법이 있는데 기자 분들이 해석을 기자 본인 뜻대로 하여 MMORPG관련 게임도 포함한 내용인것 같습니다.

이점 참고하시어 안전하게 거래하시기 바랍니다.

항상 최선을 다하는 (주)아이템xxx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국내 현거래 사이트 답변 입니다.
현거래 사이트 측에 의하면 기자 멋대로 해석 한거라 안전하다네요. 과연;;;
2006-11-24
21:19:37

 


리디시온
저는 게임 내 아이템 및 게임머니의 현금거래를 반대하는 편입니다

게임은 문화산업임과 동시에 언제든 사행성이 될 수 있는,

정부입장에선 아이템 현금거래는 굉장히 거슬리는 분야입니다.

게임 아이템 거래시 세금을 물리자니

아이템거래를 합법적으로 해 주는 것이고,

아이템 거래를 그냥 냅두자니 세금을 못 걷는게 안타까울따름이며

아이템 거래 시장이 아무리 커지더라도

국가 경쟁력이라던지 국가 경제에는 하등 도움이 되질 않기때문이죠
(이 부분에 대해선 밑에서 설명)

또,

아이템 현금거래는 많은 문제가 있습니다

몇몇 게임은 현실에선 불법적으로 되어있는

포커라던지 마작, 고스톱등의 게임을 게임머니로 즐깁니다.

도박이라는 범위에서 벗어나기 위한 수작으로

게임회사가 직접 게임머니를 직접적으로 돈으로 교환을 하지는 않지만

게임아이템판매 사이트에서 자유롭게 팔고 사고 할수 있는

거의 현금수준의 게임머니로 사행성게임을 즐기고있다는게 문제입니다.

유저가 어떠한 방법을 통해서라도 그 돈을 현금으로 교환시킨다면 그때부터는

불법도박과 마찬가지의 범죄입니다.

게임머니가 아닌 현금으로 즐기는 포커가 되는 것이니까요.

포커나 고스톱등의 게임이 아닌 다른게임에서도

현금거래는 법으로 막아야할 문제들이 있습니다.

MMORPG의 게임아이템거래라던지 게임머니의 거래는

불로소득으로써 세금을 내야 하지만

불법적으로 이루어지는 특성으로 인해

세금조차 걷지 못해서(사실 걷지 않고 있다는게 되겠죠..) 탈세의 범주에 속할 수 있고

계정거래는 게임 이용약관에 준수하지 않는 행위로서

계약위반이라고 볼수 있는 행위죠.

게임사의 조약에 계정거래와 아이템거래는 금지한다고 명시 되어있으며

게임 이용자는 그 조약을 이행하고 게임을 한다라는 동의를 했으므로

그 조약을 지켜야할 의무가 생긴 겁니다

그런데 그 조약을 어기고 계정거래나 게임머니 거래를 한다는것은

어떠한 처벌을 받더라도 상관이 없는거죠.


포커나 고스톱같은 보드게임류의 현금거래는

사행성게임의 특성으로 인해 현금거래는 불가해야 하며

MMORPG의 게임머니거래 또한 사행성인 측면 때문에 불가하며

그외의 아이템거래 등은 게임사와의 조약 위반으로 금지하고 있습니다.

현거래의 금지는 어떻게 보면 당연한거 아닙니까?

현거래가 금지되었다고 거꾸로가는 대한민국이라뇨...

아이템현금거래시장이 아무리 커진다 하더라도 국가경제엔 해를 끼칠 뿐입니다

현거래시장이 1조원을 넘더라도

그 소득은 산업발전적 측면에서의 소득이 아닌

불로소득격의 소득으로써, 복권당첨이라던지 경품당첨등으로 번돈과 같은 것입니다.

사람들 복권 많이 당첨되면 우리나라 부자 되게요?

게임머니현금거래는 그것과 같은것입니다.

그냥 돌고 도는것일뿐 돈을 더 불러오지는 못합니다.

게임머니를 버는것만으로 한 가족이 생활할수있는 정도의 돈을 벌지 못하는 이상은

시장이라 칭할수도 없는 것입니다.

물론 작업장이나 비싼 아이템이라면 말이 다르겠지만

그런 비효율적인 노동을 할 시간에 다른 일을 한다면 훨씬 돈을 많이 벌겠죠

작업장같은 곳에서 돈을 아무리 벌어봤자

같은시간동안에 반도체를 만든다면

똑같은 노동력 소비로도 수십배의 이득을 얻을수 있죠

같은 시간에 게임이 1조를 벌면 자동차생산이라던지 반도제 생산은 100조를 법니다

돈벌려고 게임한다고 치면

1조원의 게임머니를 벌자고 100조원어치의 노동력을 낭비한는거란 말입니다.

아이템현거래의 시장이 늘어나면 늘어날수록 그만큼 노동력이 부족해지고

효율이 떨어진 노동력소비로 인해 국가 경제는 떨어질것이 분명하죠.


우리나라에서 현거래를 막는다고 외국 때돈버니깐 X같다는 분들..

이건 완전 개념 밥말아드시는 소리들이죠.-

외국게임이면 몰라도 국내게임이라면

절대 손해보는 장사 아닙니다

외국놈들이 우리나에게임으로 돈을 벌던 말던

우리나라게임은 그놈들이 즐기는 덕분에

현거래로 버는 돈 보다 많은 돈을 벌지않습니까..

게임 현거래할 게임머니만들시간에

그 돈을 벌만한 게임하나만드는게 1000배는 이득입니다.

즐기자고 하는 게임을 돈을 못벌게한다고 해서 뭐하고 할건 못되죠
2006-11-25
02:50:17

 


달래79
리디시온// 저도 사행성게임의 게임머니의 현거래금지는 환영합니다.
그러나 그 외의 게임의 아이템, 게임머니 현거래금지는 반대하는 입장입니다.

게임이용약관은 단지 회사와 이용자간의 약속일뿐입니다. 게임상에서 아이템 현금거래를 하는 것은 게임사와의 계약위반이 될 수는 있어도 그 자체가 범죄를 구성하지는 않습니다.
이것을 두고 어떠한 처벌을 받더라도 상관없다니요?

또 게임현거래시장이 우리나라 경제에 악영향을 미친다는 의견은 억측이라고 봅니다.
자신의 노동력을 버려가며 게임을 업으로 이용하는 사람들은 극히 일부분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게임을 즐길 목적으로 여가활동을 하는 것이며 현거래를 하는 사람도 다르지 않습니다.
게임을 노동력 낭비로 연결하는 것은 곤란합니다. 그렇게 생각하시면 다른 모든 여가활동도 노동력을 낭비하는 쓸모없는 것이 되고 맙니다.

게임으로 돈을 못벌게 한다고 해서 비판하는 것이 아닙니다. 게임상의 아이템과 게임머니도 이용자들이 자신의 재산으로 처분하고 관리할 수 있는 권리가 있다고 보는 것입니다.
2006-11-25
08:36:26

 


프티
흐음.. 기자 멋대로 해석한거라고 생각되진 않네요..

현거래 금지법..

엄청난 혼란이 예상됩니다..
2006-11-25
08:50:51

 


아르토리아
확실히 현거래는 도움이 되는게 없지만
현재로썬 불법으로 만들어도 직거래는 못 잡을텐데
현거래 하다가 피해보는 사람들이 더 늘어날듯
2006-11-25
09:03:54

 


사이다한잔
초기에 잡았어야 했는데.... 너무 늦어 대한민국-_-;; 2006-11-25
09:12:34

 


카뮤
과연 법안이 통과할까?? 2006-11-25
10:38:13

 


다인앤델
캐쉬아이템은?
캐쉬아이템은?캐쉬아이템은?
캐쉬아이템은?캐쉬아이템은?
캐쉬아이템은?캐쉬아이템은?
캐쉬아이템은?캐쉬아이템은?
캐쉬아이템은?캐쉬아이템은?
캐쉬아이템은?캐쉬아이템은?
캐쉬아이템은?캐쉬아이템은?
캐쉬아이템은?

그것도 현금으로 게임 돈으로 바꿀 수 있으니까 사행성 아님?
응? 지들멋대로여-_-
2006-11-25
12:05:48

 


백인대장
전 다만 1조원이란 큰시장을 해외에 거저 주다시피 하는게 아까울 따름입니다..

게임사와 유져와 국가가 어떻게 협의점만 찾을수 있다면...더할나위없이 좋을텐데..

계륵입니다 계륵.
2006-11-25
17:41:16

 


Heart
저같은경우 현거래안하는 스타일이지만, 주변 사람들을 보면 한 90%이상 현거래를 하고있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솔찍히 온라인게임을 많이하는 사람들은 대다수 백수로 알고 있습니다. 겜방이나 집에서 살죠 -ㅅ-;; 그래서 겜방 먹여살리는것도 백수로 알고있습니다. 겜방 사장님한테 들은 이야기입니다. 겜방 차릴라면 부자촌보다는 백수가 많은곳이 더 잘된다고 ㅎㅎㅎ 만약 법안 통과되면 어떡해 될지..... 온라인게임 시장 타격 상당할듯 2006-11-25
18:49:58

 


데몬
흠 조만간 시사프로그램에서 이문제에 대해 한번 도마에 오르겟네... 2006-11-25
19:12:34

 


소주
금지화는 해야된다고생각함니다.

언제까지나 장치할순없는 것이고 썩을데로썩은부위 떄네어야된다고생각함니다.

손해가심하다고생각하지만 할건해야된다고생각함니다.
2006-11-25
19:17:28

 


백인대장
무작정 금지화보다는 그 이윤을 게임사와 유져에게 환원...그리고 세금등이 주어진다면
전 오히려 찬성합니다..
유져도 그럼 정액비싸져서 좋고..게임회사는 재정악화를 이런쪽에서 도움받을수있고.
좋치 않을까요...
2006-11-25
20:17:00

 


다안다
유저마인드가 이따구니 한국게임 수준이 안올라가고 현금성만 올라가서 온통 빠찡코 같은 게임만 판치지 쯔쯔~ 2006-11-25
21:25:05

 


金敬來
현 시점에서 금지나 합헌으로 변환되는 두가지 경우 다 역효과만 나옵니다.
무형의 가치를 유형의 가치와 준하게 인정하는것은 현실의 혼란을 가중시키고 기술발전으로 무형의 가치가 생산된 지금에서 금지는 석기시대로 돌아가자는 말이지요.

무게는 두자면 글쓴이의 말처럼 금지는 불가합니다. 앞으로도 과학은 꾸준히 발전할텐데 이런 사례를 하나 만들면 모든 과학의 발전 가능성도 막는 무지한 짓이 됩니다.
그러나 지금에서 합법화 되는것은 어렵고 차차 시간이 지나 과학이 발전하면 가상세계도 지금의 희뿌연 모습과 달리 점점 명확해 질테니 그때 까지는 활발한 토론과 함께 조례나 규칙으로 일 부분 현금거래를 인정하면서 종래엔 합헌화 되야합니다.

현금거래를 금지 하자는분들이 한가지 염두해야 할것은 현금거래가 과학의 부산물이란것과 우리가 지금 쓰고 있는 전기나 각종옷도 과학의 부산물이라는 것입니다. 현금거래에 대한 완강한 부정은 현대사회에서 발전소와 자동차의 매연이 환경오염을 시키니 길에선 소달구지 타고 다니고 밤에는 호롱불켜고 살자는것과 진배 없습니다.

인간의 호기심과 필요로 만들어진 창조는 수정해 나갈수는 있어도 그 이전으로 역행할수는 없는법입니다.
2006-11-25
23:17:20

 


존트래볼타
잘됐네요.이제 돈벌려고 게임한다는 소리는 적어지겠네요.아이템에 환장한 인간들은 기를

쓰고서도 북미쪽 현거래 사이트를 이용한다던데 예전에 많이 써먹던 신용거래나 직거래등

을 하겠지만...하여간 예전처럼 순수하게 게임만 즐기는분들이 많아질듯 싶네요.

리니지1,2의 마을에 있던 수많은 장사 매크로는 어찌 될까.
2006-11-26
01:53:53

 


카뮤
통과되면 복구 어려울것 같은데 ?? 2006-11-26
22:18:12

 


술취한은빛光
게임머니는 안되고 아이디는 거래가 된다는거지..

으흠 이렇게 이해하면 되는건가
2006-11-26
23:34:57

 


∑주접엘프
게임성 없는 게임도 살아 남게 만들엇던 '아이템현거래' 금지법 환영합니다 ^^.

어차피 아이템거래는 ,,, 99% 중국과 우리나라 입니다.

현거래 시장은 5조원 게임시장은 3조원입니다. 물론 외형적으로는 엄청난 크기를 자랑하는 현거래 시작이지만 ..,,우리나라 돈이 아닙니다. 이돈이 어디로 나가는냐 ...중국으로 갑니다. 중국의 작업장 고객이 중국인이다라?? 아니죠 우리 pc방 죽돌이 아저씨들과 백수분들 그리고 주머니 넉넉한 학생들....ㅋㅋㅋ
차리리 잘됫음.. .
추가로 말하자면 ..중국 최고 대보호가 현거래를 조장한분이죠. 누구더라 이름은 생각나지 않는데 ... 쩝 .. .그분이 액토즈를 꿀꺽하셧음 ㄳ ..,,

금지 되면 좋은게임 많이나오겟다 ^^.
2006-11-27
03:43:59

 


보통
현거래금지..거꾸로가는 대한민국

거구로 가다니 왠말 제대로 가는 겁니다...

원래 온라인 게임 처음부터 시행했어야 할 법이군요
2006-11-27
08:47:45

 


Raven
무형재산이란 것은 사람이 생산해 낸 것의 가치가 구체적인 형체를 가지고 있지 않을때 붙는 명칭입니다. 캐릭터를 디자인 했다던가, 노래를 작곡했다던가 할 때나 해당되는 말입니다. 목적부터 결과까지 "생산"이란 말입니다.

하지만 게임 아이템이 그 범주안에 들어간다고 생각하는 것은 동의할수가 없군요. 게임속 캐릭터들이 칼 휘두르고 망치 두들겨서 나왔다고 "생산"이라고 착각하시는 모양인데 게이머들이 게임하는것은 어디까지나 생산이 아니라 소비입니다. 게임 속에서 무슨 아이템이 나오든 그건 마찬가지지요. 게이머들이 픽셀 하나 자기네들이 그렸습니까 폴리곤을 하나 지정한게 있습니까? 아이템이 가지는 가치는 굳이 말한다면 자기가 소비를 했다는 증거 정도 - 그러니까 현실 세계에서는 영수증 같은겁니다 (사실 이것마저도 개인적으로는 그다지 공감가지는 않습니다만). 영수증에 돈가치를 매기고 사고 팔고 하고 있다고 생각해 봅시다. 이 무슨 말도 안되는 광경입니까?

거기다 현재의 게임 아이템 시장은 돈받고 파일 공유를 알선하는 P2P업체랑 비슷합니다. 자기네들이 만든 콘텐츠는 하나도 없으면서 남의 콘텐츠를 가지고 돈을 버는거죠. 이것만 가지고도 저작권법상 불법이 되어야 마땅한데다 물리적인 가치는 하나도 없이 오로지 희소성이라는 점 하나만으로 정해지기에 경매시장의 나쁜점까지 더해져서 사행성 마저 지니고 있습니다.

게임 아이템의 가치는 어디까지나 게임 속의 가치 - 그럼 게임 머니, 혹은 게임 속의 물물교환으로만 이뤄지는 것이 당연한겁니다. 그 자체를 현실세계의 재산으로 인정해야 할 이유는 어디에도 없고, 오히려 있어서는 안되죠.
2006-11-27
12:10:43

 


달려달려
성인 사이트처럼 외국을 경로로 사이트 개설도 늘지않을까합니다.

저는 금지하는 것에대한 표면적인 것에대해 좋다 나쁘다는 의견까진 생각하기힘들지만..
(제가 현질을 해본적도 없고 경험이 많지않아..)

어둠의 루트로 법적인 보호를 못받는 피해자들과(물론 이사람들이 불법을 했는데 보호를 받아야하냐는 반론도 가능하겠군요~~) 외국으로 넘어갔을때의 외화 유출 가능성은 마음에 안드는 부분입니다^^
2006-11-27
13:16:47

 


魔度
법으로 막는다해도 막아질 현거래인가... 불법게임시장조차 제대로 막지못하는사람들이 어찌잡으려고하는지...한다면 확실하게 해보이는 모습을 좀 보여줬으면... 2006-11-27
15:49:20

 


양태
참네

현거래 막으려면 패키지게임 공유하는거나 막아봐라

현시점에서 현거래 금지하면 손해보는건 우리나라밖에 없다.

븅신들 하여튼 우리나라 법만드는것들은 하나같이 멍청해

짜증나네
2006-11-27
16:21:36

 


견우친구
사행성게임만 막는다고 그게 막히나
온라인 게임 거래가 막히면 직거래나 해외 사이트 이용하듯이 사행성 게임도 똑같이 그짓하지
결국 완전 합법 하던가 무조건 막아야지(막는다고 막힐지도 의문이지만~)
2006-11-27
16:52:51

 


백인대장
현거래가 우리나라와 중국뿐이라는건 크나 큰 착각입니다..
우리나라 전부터 현거래는 e베이를 통해 있어왔고...점점 거대해져갔습니다..
그리고 제 본지는 유져들이 도박이 아닌..사냥으로 얻은 부산물과 게임사에서 만든
아이템의 특권은 중계업체나 쓰잘때없는 사람의 이득보다는...
게임사와 유져가 그 특권을 누려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포커 고스돕처럼 사행성게임 막는건 저역시 찬성합니다.
2006-11-27
17:50:05

 


사이다한잔
흠 제가 알기론 베이가 미국기업에 팔아먹히고. 매니아는 아직 안팔린걸로 알고 있는데 2006-11-27
18:25:51

 


백인대장
검찰이 온라인게임 아이템 현금거래를 불법으로 규정하고 규제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국내 유명 아이템현금거래 중계 사이트가 미국 업체에 인수돼 주목된다.


2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국내 한 아이템 현금거래 사이트가 미국의 동종 업체에 최근 인수된 것으로 밝혀졌다. `아이템매니아'로 알려진 이 사이트는 아이템 현금거래 분야에서 방문자수 2위를 기록하고 있는 곳으로 미국 아이템 현금거래 중계업체 IGE닷컴에 인수됐다.


국내 아이템 현금거래 중계 사이트가 외국으로 팔리기는 이번이 처음으로 인수 금액은 500만 달러에 달했던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외국 업체가 한국의 아이템 현금거래 중계 사이트를 인수한 것은 무엇보다 한국이 가장 큰 아이템 현금거래 시장을 갖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미국의 아이템 현금거래 시장 규모는 온라인게임 선진국인 한국에 비해 아주 미미하다. 그러나 최근 2년 사이 `월드오브 워크래프트'가 흥행에 성공한 이후 MMORPG 사용자를 중심으로 아이템 현금거래 시장이 급속 확산되고 있다.


외신에 따르면 IGE닷컴을 비롯해 온라인 경매 사이트 이베이에서까지 아이템 현금거래가 이뤄지고 있으며, `에버퀘스트'나 `울티마온라인' `시티오브 히어로즈'와 같은 게임 아이템도 거래되고 있는 실정이다.


문제는 아이템 현금거래에 대한 구체적인 규제 방안이 마련되지 않은 상황에서 미국 업체가 한국 시장에 진입해 정부와 검찰의 정책에 걸림돌이 될 수 있다는 점이다.


아이템 현금 거래와 이를 중계하는 행위를 불법으로 규정한다해도 외국 업체까지 규제하는 게 쉽지 않기 때문에 아이템 현금거래 자체를 근절하는 것이 어려워질 수 있다.


특히 외국계 회사가 서버를 외국에 두고 서비스를 하게 되면 문제는 더 복잡해질 수 있다. 외국계 회사가 버젓이 영업을 하고 있는 상황에서 국내 사업자와 사용자만 단속하게 되면 역차별 시비도 발생한다.


그렇다고 아이템 현금거래 문제가 사회 문제로까지 확대된 국내서는 이 문제를 방치할 수도 없는 상황이다. 지금 같아서는 규제할 수도, 안할 수도 없는 애매한 상황에 처하게 될지 모른다는 우려도 제기되고 있다.

뉴스발췌해서 올려드립니다
2006-11-27
19:48:32

 


13월의사랑
온라인에서 줄면 직거래라 늘어나면 범죄는 더 발생할듯한.. 2006-11-27
19:53:16

 


EEZ
잘 활용한다면 좋게 흘러갈 수 도 있을텐데 2006-11-27
21:28:56

 


롸스
정말 우리나라 한심하다 고작 현거래 에서 사기나 범죄 일어나서 금지 시킨다고 ㅡ.ㅡ?
현실에서는 몇천만 몇억 거래 사기가 있는데 그 쪽으로는 신경 안쓰고 왜 이쪽에만 신경 쓰는 걸까나ㅡ.ㅡ; 온라인게임 직업으로 삼고 있는 사람들 난리 나겠네 쩝

우리나라 사람 사고방식이 이상한게요 과자나 음식 물건들 살떄는 돈쓰면 잘썻다고 하고

게임에 현질하면 미쳤나 이소리 하고 이래서 우리나라 싫다니깐 돈있는 놈들이 여유있어서

게임에도 현질하는데 남들이 상관할게 아니죠 그럼 게임시디 사는것도 현질이네 ㅡㅡ

아나 집에 있는 게임시디 LCD로 바꿔서 인터넷 막 뿌려야 겠다... 현질 금지 시킨다는데

시디못사는 분들을 위해 ㅎㅎ
2006-11-28
00:20:59

 


할돈빰쏭
롸스/ 자랑이냐, 이건 원래 처음부터 '기본'적으로 해야했을 법이다. 현실은 현실이니까
억대의 거래사기가 있는거다. 게임은 게임이니까 그것보다 싼거지, 실제로 보면 현실과 똑같다. 온라인게임 직업으로 삼고있는 '개삼바리' 쉐들이 난리나겠다고? 상관없는데? 그런인간들이 실업자들이지 뭘까? 하루종일 PC방에 쳐밖혀서 게임 아이템하나에 죽고살고, 그게 사람이 할짓인가? 게임을 갖고? 게임은 만드는게 일이지. 만들어진 게임갖고는 절대 일이란게 될수없다. 즐길려고 만드는게 게임인걸? 음식, 물건살때는 돈잘쓰면서 게임에 현질하면 미쳤나 소리듣는다고? 그건 당연한거아니냐? 넌 음식 않먹고 참 잘도살겠다? 그럼 니 돈있는거 게임에만 바치고 음식에 돈쓰지 말지 왜 쳐먹냐? PC방,현금거래 같은거에 쏟아부을돈있으면 차라리 적당한 고아원에라도 기부하는게 낫다. 어디 쳐밖혀서 그런짓하고있을때 한곳에선 땀흘리며 게임만들고, 사회에 한몸바치는사람들은 해봤냐? 그런 한심한짓거리 하면서 떨어지는 노동력을 생각해봤냐? 너같은놈들 어쩌다 한쉐리씩 보여도 전체적으로 따져보면 굉장히 많거든^^ 그래서 법으로 니네 조질라는거야. 하루종일 앉아서 허송세월 보내는것보다야 더 보람있고, 더 알차고, 더 돈잘벌고, 사회도 더 부강하게 만들수있는걸찾는게 맞지않냐?
2006-11-28
07:34:13

 


양태
헐 윗분;; 게임을 즐기려고 만들었다고 다른 일은 절대 안된ㄷ다니요?

앞뒤가 꽉막히신 분이네..

축구도 즐기려고 만든건데

축구스타들 나오고 유니폼파는등 상업적으로 많이 이용하지 않습니까?

같은 맥락이죠.

단순히 즐기려고 만든 게임이라도 여러 일을 할 수 있는 겁니다.

참 사고 방식이..

그리고 게임 현거래나 외식하는 거나 같은 맥락아닙니까?

걍 먹고살라면 집에서 밥먹지 왜 비싼 돈내고 외식합니까?
2006-11-28
09:27:38

 


이장
양태/ 님 저 윗분 말투가 조금 걸래 같기는 하여도
대부분 공감이 가네요~
(언어 순화 좀 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템을 현금으로 지르기 시작하는 순간부터(케릭도)
더 이상 순순하게 즐기지 못 한다는 이야기입니다..

게임에 메여서 약간의 의지력을
상실 했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요즘 게임을 하시는 분들을 보면
안타까운 생각이 많이 듭니다..

무엇을 위해 게임을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2006-11-28
10:28:42

 


할돈빰쏭
양태//

양태//

일이 될수없다고 했습니다. 다른 모든게 될수없다고는 하지않았습니다.

취미생활, 그것에 대한 스트레스해소

하지만 일거리는 될수없습니다.

그리고 제가 말투를 저렇게해서 말투가 않좋다는건 알겠습니다.

하지만 사고방식까지는 당신이 따지고들어올 여지가 없는듯하군요.

사람마다 각자 생각이 다르죠.

축구와 게임은 다릅니다. 축구가 누구겁니까? 아무도 없습니다.

축구는 그냥 자연스럽게 공을 갖고노는 놀이입니다.

하지만 온라인게임은 그 자체에 권리를 주장하고 소유권이 있는것입니다.

축구 자체에는 누구의 소유권이 없지만, 온라인게임은 누군가의 소유권이 있다는것입니다.

무슨말인지 이해하셨나요?

그리고 남의 사고방식을 따지는걸로 봐서 상당히 정신연령이 어리신분같은데,

세상살다보면 별 미췬개쓉호로쉐리들도 많이 보게될것이니 신경꺼주시고,

말투는 죄송합니다 .
2006-11-29
03:06:53

 


†Sin†
자....이제 지겨운 아이템 노가다 게임이 아닌 뭔가 색다른 게임이 나올시기인가..

솔직히 지겨웠다 아이템 노가다...이 일을 계시로 좀더 발전된 게임이 나왔으면 하는군..

솔직히 게임을 들기려고 하는거지 돈 벌라고 하나? 그래 전부 금지 시켜라
2006-11-29
23:15:18

 


Lop_07
요새 게임스샷에 온라온 19금게임 세컨트어쩌구는 게임상에서 사업을해서 얻는 이익을

주식으로 변환해서 돈을 벌수 있다고하던데 =ㅅ=.. (확실히 모릅니다만..)

돈을 벌수 있다곤 하던데.. 사유재산에 속하기도 하겠죠.
2006-12-08
15:54:43

 


Sexy투미
솔직히
현거래 안하는게 낫습니다
아이템 은 몰라도 특히 아이디 살때
진짜 골떄립니다
아이디 괜히 잘못샀다가 해킹먹으면 경찰서 사이버 그까지가서 신고하고..
해도 몇달기다려야하고--
저도 어제 경찰서 갔다왔는데
판게 진짜 후회되더라구요
제가1대라서 갔다왔는데
팔고 팔리고 팔리고 팔리고 팔리고 팔리고 해서 6대까지 갔던데
6대 이색희가 지가 띨빵한짓해놓고 신고해버려서-- 부모님이랑 손잡고 경찰서 갔다온
쩝..
아무튼 썩 좋게만은 느껴지지않음
2006-12-12
15:4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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