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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인트 - 글등록: 30점(12시간내 4개) / 코멘트: 1점
엽전 - 글등록: 30냥 / 코멘트: 5냥


던전앤파이터 과연 꾸준한 인기를?
던전앤파이터 과연 꾸준한 인기를?
헤롱쟁이  날짜: 2005.08.10 15:57:57 조회: 3,518 추천: 0


3차클베때해봤던22까지 키워봤었던유저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던파에는 치명적인 단점이있다
첫번째로는 사냥의 식상함이다...
정말 이점은 그 누구도 반론하지 못할것이라본다
초반에는 사냥이 신선하고 새롭게 느껴질지 몰라도
레벨 15를 넘어가면
점점 식상해진다
피로도 , 코인제한 ,물약(물약은 타유저들과의 결투포인트로 살수있음) 3가지의 문제점도있다
피로도나 코인의 경우 캐쉬템으로 해결을 하려 할테고
그렇게된다면 캐쉬를 안할경우는 하루 제한시간 마비노기와 같은상황이 벌어질뿐..
피로도가 0이된후 남은시간을 결투로만 시간을 보낼것인가?
마지막 물약의 경우도 그렇다
결투에서의 포인트흭득이라고만하지만
격투가와 거너의 밸런스는 어떻게 맞추려는것인가?
사실 3차클베때 해보았던 유저들이라면 알수있을것이다
사냥이 생각보다 어렵다는점을..
초반에는 솔로잉이 될지모르지만
10레벨이 넘어가면서부터 물약과 코인이 너무 부족함을느낀다

두번째 문제는 아이템 분배에 대한 것이다
클리어후에 상자시스템으로 랜덤하게 분배하는 그 방식이 잘못됐다는것은아니다
사냥중에 나오는 아이템은 대부분이 격투가와 귀검사들이 거의 흭득하게되있다
더군다나 던파시스템이 커뮤니티를 활성화할수있는 시스템이아니라서 사실상 친분있는분들과의 사냥이아니라면
거너까지 아이템을 챙겨줄 여권이 안된다는것이다
현재로서는 순서분배도 나올수도있기에 지켜볼문제이긴하다..

그리고 마지막 세번째
위에서도 한번 나왔지만 커뮤니티의활성이다
현재로서는 심각한 수준이다
채팅창도 귓말 , 길드 , 일반으로 나눠져있는 항목자체가없으며
아직 친구목록이나 사제관계깥은 시스템도 없다
더군다나 모든이들의 모습이 비슷하여 각각의 개성이 없어지면서 더더욱 동료를 만들기 힘들어진다
내가 22까지 키우면서 파티사냥을 수없이 해왔지만 아직까지
제대로 된 친구하나 만들지 못했다
그렇다 코스튬시스템이다
그러나 코스툼시스템이 나온다고해도 인기코스튬복장으로
다들 몰릴테고
아무리 옷이 많이 나와봐야 몇개의 코스툼을 제외한 것은
소외층이 될것이 분명하다


오늘 3시에 오픈하는 던파



던파운영측이 이런 문제점을 색다른 아이디어로
극복한다면 더욱이 좋은 게임이될것이다...
태클은 좋습니다만 욕설만이라도 ^^


슈하이머
5시쯤 되도 못할거같네요. 던파는 항상 시간약속을 안지키죠..
그래도 재밌으니 추천합니다.
2005-08-10
16:48:33

 


할수있을까
사냥이 일단 단조롭다는게 문제구요
몬스터들의 패턴이 단순하고
강해서 죽기때문에 코인이 많이 필요하죠
근데 머리싸움이 아니라 그냥
단순히 강하기 때문에 코인이 필요한 것이기 때문에
코인이 많아지기보다 머리싸움...
몬스터들을 약하게 해야지요
다들 알다시피 나중에 고렙존 가면
모두 짤짤이만 하고 뒤에서 쫄아서 싸우죠
액션쾌감은 개뿔
몬스터 무서워서 싸우지도 못하는데
일단 재미는 있지만 고질적인 문제가 있습니다
사냥 자체가... 초반에야 재밌을지 모르겠습니다만...
나중에가면 말그대로 식상하죠
뒤에서 짤짤이만 해야되고..;
2005-08-10
16:51:26

 


나라한
피로도만 없으면 좋켔는데 아..돈벌어먹으려고하는것같음...
시간제한있는게임은 왼지 신경쓰여서..ㅠ
2005-08-10
16:54:46

 


삶은개혓바닥
원래 3:00 까지 엿는데... 4:00 까지로...
거기에 홈페이지 과부화로 다운... 그래서 서버를 찾지 못하였습니다..
지금은 4:30...까지 그러니 지금 시각은 5:05분...
그리고 2시간 동한 무한 클릭 중인데 딱 한번 메인페이지 뜨고..
낭패.. 언제 오픈인감 ㅠㅠ
2005-08-10
17:02:34

 


백수
나라한님도 저랑 같은생각 이시네요 신경쓰이는거...
조금 꺼림직 하죠 그리고 솔직히 이런 종류의 게임(?) 은 그다지
돈 넣어 가면서 하기엔 아까운.. 차라리 계정넣는 게임을하고 말지..
2005-08-10
17:03:12

 


슈하이머
전뭐 시스템엔 불만이 없네요. 피로도도 찬성이구요. 전 피로도하루치면 3시간은 하겠던데.. 한시간정도 격투를 즐긴다해도 하루 4시간 게임을 한다는 것.. 너무 오래하는것입니다. 게임 외에도 실제 생활에서 할 일이 무척 많다는 것을 잊고있는것 같습니다. 피로도 때문에 시간이 부족하다고 느끼고 계신다면 한번쯤 되돌아보셨으면 합니다.

던파는 삼성에서 받쳐주고 있습니다. 돈장사때문에 피로도를 적게했다는 것이 설득력이 있어 보이지만 국내 최대기업인 삼성에서 그런 소심한 의도에서 정책을 폈다기 보다 좀더 넓게 게이머들의 지나친 게임 습관을 그나마 바꿔주고자 만든 시스템이라고 받아들이면 좋을 것 같네요.
2005-08-10
17:05:07

 


Xmen
22렙까지 해보신거맞습니까?.

아이템 분배? 분배시스템 보지도못하셧나봐요?

좋은아이템 하나도못주워보셧나봐요 세트.유니크 자동분배 시스템있는데요
2005-08-10
17:07:50

 


슈하이머
어라? 아이템 분배 시스템이 있었어요? 귀검이랑 격가님이 다드시던데... 분배 안되는 걸로 알고있어요. 그래서 건의사항도 많이 올랐었다는... 엑스맨님 무슨 말씀하시는지 모르겠네요..

그나저나 아직 오픈 안하면서 공지도 없네요.. 던파 시간개념은 정말..
2005-08-10
17:09:38

 


Xmen
주사위 시스템이라고 이미있습니다. 2005-08-10
17:10:55

 


슈하이머
?? 그건 못들어봤는데.. 언제 어떻게 사용되나요? 아니면 이번에 업데이트된건가요? 저도 20이었는데.. 한번도 굴려본적 없어서...자세한 설명을 부탁해요.. 지금 홈피도 먹통이네요 2005-08-10
17:12:00

 


sizuku
정확히 어떻게 분배 되서 어떤건 랜덤으로 가는진 잘은 모르겠으나 랜덤으로 가긴 갑니다 어떤것들은 2005-08-10
17:12:03

 


Xmen
방금 오픈했네요 ㄱ     2005-08-10
17:12:51

 


슈하이머
정확히 모르시는 걸 보니 아직 구현되지 않았던 것 맞군요. 글구 아직 오픈 안됬네요 2005-08-10
17:14:44

 


이영은♡
적절한시간에 열겠지요. 2005-08-10
17:16:11

 


나라한
뭐 오늘재대로 할꺼라는생각은 안했지만...첨엔 3시 4시 4시30분 요렇게 시간이라도 올려주는거에 감사했는데..- -;;이젠 안올라오네...
한없이 기다려야하는것인가...이제 꼬리뼈가 아프기시작하는군....
2005-08-10
17:18:56

 


슈하이머
이거 앞으로도 종종 서버점검하면서 시간약속 어길텐데 그것때문에 게임못하는 날이 많겠네요.. 좀더 많은 투자를 해도 될 게임같은데 아직은 투자가 부족해 보입니다. 2005-08-10
17:21:19

 


sizuku
아직 오픈베타 정확하게 했는지 안했는지는 모르겠는데.. 혹시 로그인해보신분 있나요??? 해당아이디가 존재하지않는다고 나오는데 .. 계정은 안지우죠?? 캐릭만 지우는거였죠?? 2005-08-10
17:23:16

 


나라한
이제 홈페이지는 열은것 같네요..- -;;근데 로그인하는데 하루종일이네;;;; 2005-08-10
17:23:16

 


알카네스™
솔직히 좀 식상하기는 하지요..

요구르팅이나 던파나.. 방식은 좀 똑같다고 봐요
2005-08-10
17:26:25

 


삶은개혓바닥
크하하하 저는 다운중지금 다운로드 이미 다운 받아져 있는데
또 다운 받아야하내요 여튼 이것만 되면 저는 시작 되겠져?ㅋㅋ
2005-08-10
17:44:01

 


Ryn_Y
솔직히 귀검이 중반에 힘들긴했어요;
거너가 초반에 조금힘들지만
중후반엔 사냥이 너무나 쉬워서..

귀검 암울 ㄱ-
2005-08-10
17:55:04

 


№프리™
뭐 던파만 시간 안 지키나요..
거의 모든 게임이 오픈 시간 제대로 안 지키죠..
2005-08-10
18:04:53

 


『초사이언』
저도 클베 참여자 인데

피로도는 정말 불편한거 같더군요;
식상함은 파티플레이와 대전,스킬로서 카바할수 있다고 생각;
2005-08-10
19:02:10

 


Esther
슈하이머님 주사위 시스템은 아직 구현되지않은게 아니라 클베때도 그렇게 되었습니다..유니크나 셋아템같은게 떨어지면 누가 먹든간에
대화창에 자동으로 주사위를 굴려져 숫자가 높은사람 인벤으로 들어가게됩니다.
2005-08-10
19:24:07

 


트루판타지
인기있는 옷만 골라입는다는것 자체가 말이 안됩니다.
자기랑 똑같은 아바타가 몇십명 몇백명 있으면 만족하겠습니까?
그리고 피로도나 코인시스템은 그다지 불만없습니다.
폐인이 아니고서야 게임을 하루종일 할것도 아닌데 말입니다.
코인시스템도 컨트롤만 잘하면 한개도 안쓰고 버틸수 있을테고....
물약말고도 나무열매등이 있으니 그다지 큰 영향은 없다고봅니다.
어쩌면 오픈베타이후로 수정될지도 모르죠?
2005-08-10
19:26:33

 


샤워를하다가
윽 또 안들어가진닷..>ㅁ <에고!! 2005-08-10
19:31:10

 


평온한오후
설마, 설마 설마 대련 부분에서
격가가 짱먹는다고 생각하시는 건 아니죠????

거너 25까지 키워보신분은 알겠지만
난사라는 스킬이 있는데
그건 옆에 있어도 맞고 아래에 있어도 맞고 위에 있어도 맞고
점프한 상태에서도 맞는 최강의 스킬이죠--; 접근을 못한다는..

그러니 격가가 대련 최강이라는 편견은 버리시길
2005-08-10
19:38:33

 


엑소시스트J
3차대 아리엣타 라는 이름으로 격가22까지 키웠습니다..

나름대로 컨트롤에 자신있다고 생각하지만 격가의 컨트롤 압박

그리고 벨런스... 암울했다는...
2005-08-10
21:11:33

 


푸힛나가놀자
짐 깔고 있는데 그리 기대는 하지않음 2005-08-10
22:07:59

 


겨털난놈
평온한오후/// 님하 오픈베타하면서 난사스킬 게쓰래기스킬됫어효
뎀지 무지낮고 엠무지잡아먹음.. 그리고 대결에서는 격가가 거의 짱먹던데..
2005-08-10
22:47:40

 


Ryn_Y
오픈베타 시작하고 거의 딴게임이 되어버린..

격가가 사냥과 pk모두 점령하고
거너는 조금 하락했어요

귀검은 역시나 더욱더 암울해져서
이젠 격가와 거너의 플레이를 지켜보는신세.
2005-08-10
23:07:12

 


아돌
저런 새벽부터 할려고 했는데

이글보니 좌절스럽네 ㅎㅎㅎ
2005-08-10
23:37:25

 


하이델룬
엄청난 렉발생...당췌 3D겜도 아니면서 렉은 왜그리 많은지..-_- 파티사냥가면 아주 순간이동 스킬이 자동으로 발동된다는.. 2005-08-11
02:50:10

 


헤롱쟁이
처음 써 본 글인데 호응해주신분들감사드리구요
반박해주신분들의 글도 앞으로 잘 참고하여 좋은 자료로 쓰겠습니다 ㅋ
2005-08-11
09:27:19

 


적운
어제 오픈한 게임가지고 뭐 오래갈것인가? 안갈것이가라는게 웃기다 2005-08-11
14:00:07

 


할수있을까
ㅋㅋㅋ 혼자하면 코인 하나로 버틴다구요?
개발진이 말하는 개발의도와 다를텐데요
호쾌한 액션이 아니라 뒤에서 짤짤이로 버티는게
그게 액션 쾌감일까요?
그리고 아이템 분배는 레어템이나 분배 되지
웬만한 아이템은 격가나 검사분들이 싹쓸이 하거든요
아무튼 몇가지 문제점만 고치고
조이스틱과 호환까지 된다면 참 좋을텐데...
괜찮은 게임이긴한데...
후반으로 갈수록 사냥이 단조로워 지는건 심한 문제인듯...
(장르를 떠나서 몬스터AI나 몬스터의 강도 등...)
어쨋든 재밌으니까 사람들이 몰린거겠죠
2005-08-12
04:39:58

 


다찌마리
레어템 먹으면 주사위 돌아갑니다
챗창부분에 주사위 돌아간게 나옵니다
싸우다 보면 못볼지도 모르겠지만
하여간 하지만 이건 저도 궁금한게 정말 주사위
돌리는게 맞나 싶을정도록 그냥 먹은분이 다 가져가더군요
하룻동안 같은분들과 피로도 0될때까지 했는데
먹는분이 그냥 먹더군요 주사위가 정녕 돌아가는게 맞나싶을
정도록.. 단순히 수치만 나오는게 아닌가 싶기도 하고
저도 제가 레어먹으면 그냥 제가 먹더군요

그리고 먹을걸 살때 승점이 필요한데 솔직히 전 이거 별로입니다
전 pvp 별로 안좋아합니다 먹을게 완전히 바닥나서 어쩔수 없이
사야할때 결투장에 가는데 정말 하기 싫다는겁니다 이건 솔직히
하기 싫은데도 강제적으로 하게 만드는겁니다
pvp좋아하는분도 계시겠지만 싫어하는사람도 분명히 있습니다
그건 생각안하고 무조건 pvp 활성화를 시키겠다는 의도인지 모르
지만 먹을거 살때 승점.. 1점도 아니고 2점.. 또 4점짜리..
뭐 어쩌자는건지..

확실히 아이템분배는 차례대로 이런게 필요합니다 근접캐릭들이
다 먹게 되어있죠 막 때리다보면 떨어진거 먹게 되는경우도 허다
하고 (때리는 키가 줍는키니 안먹으려고 해도 때리다보면 먹게되는)

그리고 게시판.. 게시판 정말 개판입니다 이런말 정말 하기 싫지만
댓글마다 욕은 기본으로 달려나오는데 정말 게시판 관리를 하는건지
의심스럽다는겁니다 뭐 물어보기도 무섭다는..
2005-08-15
03:37:22

 


이타치
물약은 이해가 가는데 코인과 피로도는 어떻게 적용 되는지 -ㅁ=; 2005-08-16
16:58: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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